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닷핵 자유잡담

조회 수 25 추천 수 0 댓글 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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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ack.png


나름 뜯어보고 있는게 게임이 난장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.
일단 내부 텍스트도 찾았고 인코딩이 utf-8로 되어있단 건 알겠는데
수정해서 리팩하면 위의 스샷처럼 이상하게 나오고
또 대량의 ccs파일을 어떻게 언팩하는지도 모르겠네요.
보시면 연락 바랍니다 ㅠ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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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title: [SR]창염의카이트 2017.12.15 01:18
    일단 게임 시작 시 대사 순서와 유관한 문장이 출력 되는 것 같긴 한데 흠.....
    가장 큰 가능성은 수정하실때 바이트나 인코딩이 달라져서 그럴 것 같네욥.
    대충 추적해보면 대사, 아이템명 등등 모든 텍스트 파일을 메모리에 통째로 로딩해놓고 특정 문자열을 불러오는 방식인 것 같더라구요.
    스크립트에 지정된 N번째 순서의 문자열을 접근하는 방식인 것 같은데 이 스크립트도 어딘가에 로딩되어 있어서 대사 바이트가 밀릴때 스크립트 쪽에도 영향을 줬다거하 한 것 같네욥
    바이트 크기가 안바뀌는 수정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보세욥
    음....사실 이런식으로 접근하면 끝이 없기에 추천하진 않습니다ㅠㅠ

    그리고 css는 압축 포멧이 아니라 뭔가 스크립트 + 구조체 같은 느낌인데 열 수 있는진 아직 안해봤어요.
  • profile
    박작가 2017.12.15 13:26
    저도 한글화 생각중인데 연락 드릴 방법 없을까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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